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여기로 go!

[대출카드만들기] 이진아 도서관, 독립문 공원은 덤!!

by J.W.M 2021. 4. 6.
반응형

"엄마. 도서관이라도 가요."

"그래, 가자. 가서 대출카드도 만들자!!"



휴일 오후 새로운 놀거리를 찾다 집 근처 구립도서관으로 향했습니다.

이진아 기념도서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방문할 곳은 기념도서관입니다.

<미국 유학 중 사고로 숨진 이진아 학생의 가족이 사재를 기증해 설립된 구립도서관이다. 책을 좋아한 이진아 학생을 기리기 위해 가족들이 딸의 생일날 개관하였으며, 운영은 서대문구청에서 하고 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설립 이유를 알고 나니 부모의 마음으로 가슴이 아프고
옆에 있는 JAKE가 너무 소중하네요.ㅜㅜ

 

 

이진아기념도서관 홈페이지

 


 

이진아도서관은 건물 내 열람실을 통장으로 건축해 전반적으로 해가 잘 들어옵니다.

 

1층_출입 명부 작성/안내데스크/카페/어린이열람실/유아열람실

 

JAKE와 저는 대출을 위한 ID카드를 만드는 것이 주목적이었기 때문에 1층 안내데스크에서

궁금한 것 물어보고 회원증도 만들었습니다.

아. 카드를 데스크에서 만드시기 전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셔야 해요.

저희는 집에서 하고 갔지만, 못하고 가셔도 PC가 마련되어있으니 앞에서 하셔도 됩니다.

사진도 안내데스크에서 바로 찍을 수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돼요.

 

그런데 미성년자의 경우 PIN 넘버, 부모 동의, 가족관계 증명서 등 필요사항을 꼭 확인하셔야 두 번 걸음 안 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대출 회원 가입 및 필요서류

- 도서대출 회원 가입을 위해서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고 오셔야 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아이핀, 휴대폰 인증의 절차가 필요하며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서는 보호자 인증이 함께 필요합니다.
미성년자와 휴대폰 인증이 불가한 자(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없는 분)는 사전에 아이핀을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아이핀 홈페이지 http://i-pin.kisa.or.kr/kor/main.jsp

 

 

JAKE와 함께 만든 대출카드

 

헤헷. 저도 같이 만들었어요. 대출카드

아이 카드론 성인 도서를 대출할 수 없어요 ㅠ. 아이카드도 아이 본인이 아니라 엄마가 대신 대출해 주려면 가족 확인을 해야 하니 꼭 사용 법을 숙지하세요.

 


1층에서 왼편 계단을 통해 반층(?) 정도 계단을 올라가면 어린이 열람실이 있어요. 그곳에서 책도 보고 대출도 가능합니다.

JAKE는 도서관을 가면 3시간 정도는 앉아서 책을 읽어야 나오기 때문에 저도 한 권 들고 아이 옆에서 여유로운 오후를 즐겼습니다.

 

열람실 창가는 열람할 수 있는 테이블로 꾸며져 있고, 책들은 열람실 안쪽으로 보관되어있어, 혹시나 볕에 책이 상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이진아 도서관 앞 산책길

 

서대문형무소벽과 만나는 도서관 앞 공원


 

그 외#이진아도서관의 내부 시설로는 모자 열람실, 어린이 열람실, 멀티 문화 감상실, 전자 정보 열람실, 도예 공방, 문화 사랑방, 강의실, 문화 창작실, 종합 자료실, 다목적실, 모유 수유실 등등이 있어요.

 

 

#서대문구립도서관-이진아도서관

lib.sdm.or.kr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양한#온라인 강연이 준비되어있는데 저는 신청기간이 맞지 않아 아쉽게도 하지 못했어요.

요즘 독해, 문해력이 주목받고 있는데 관련 온라인 강의가 마련되어있어 기회가 된다면 꼭 신청해 강의를 들을 예정입니다.

 

JAKE덕분에 도서관도 오랜만이었고, 따사로운 햇살 맞으며 공원 산책도 너무 좋았던 하루였습니다.

JAKE도 본인만을 위한 카드가 생겨서 아주 좋아했어요.

여로모로 자주 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팁! 도서관 위층에서 밖을 내다보면 서대문 형무소의 전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돈을 내고 들어가 구석구석을 보시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전체를 관람하시는 것을 주민으로서 추천드립니다.

 

서대문 형무소 방문 후기를 기다려 주세요^^

 

 

 

"본 게시글이 즐거우셨다면 로그인 없이 클릭이 가능한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