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당탕탕 학부모되기

사립초와 동문. 우리아이 동문은 누가 있을까?

by J.W.M 2022. 8. 16.
반응형

사립초 동문은 누가 있을까?


JAKE를 사립초등학교에 보내면서 만족하는 부분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만족하는 부분은 찾는다면
현시점에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의 선택지를 넓혀나간다는 것과 교내에서 생활예절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초등 6년 내내 꾸준히 알려 주신다는 점입니다.

그와 더불어 졸업을 하고나면 동문회가 있어서 어릴 때 이어진 친구의 연을 어른이 되어서도 이어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주변 친구들을 통해 배우게 되는 것도 많으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서울 사립초 동문은 누가 있는지 궁금해 알아봤습니다.



1) 경복초등학교
경복초등학교는 현대 일가가 많이 다닌 학교로 유명합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을 비롯해 정명이 현대커머셜 고문,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조현식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사장, 이해욱 대림그룹 대표이사 부회장, 이해창 대림코퍼레이션 부사장, 이태성 세아홀딩스 부사장 등이 경복초등학교 출신입니다. 또한 최순실 게이트 이후로 정유라의 출신 학교로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출처-나무 위키, https://namu.wiki/w/%EA% B2% BD% EB% B3% B5% EC% B4%88% EB%93% B1% ED%95%99% EA% B5%90)

2) 경기초등학교
삼성가 이재용, 이부진, 이서현 등 삼 남매가 경기초등학교를 나왔습니다. 조현상 효성그룹 전무, 전재만 (전두환 전 대통령 차남), 정유경 신세계 부사장, 정유희 (정주영 현대 창업주 손녀), 이시형 다스 과장(이명박 대통령 아들) 등이 있습니다. (출처-나무 위키, https://namu.wiki/w/%EA% B2% BD% EA% B8% B0% EC% B4%88% EB%93% B1% ED%95%99% EA% B5%90)

3) 한양초등학교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사립초등학교입니다. 1966년 개교하였고 현재 1년 동안 1천만 원 이상의 학비를 내는 곳입니다. 하지만, 출신 유명 인사가 알려져 있지 않아요. 정말 알짜배기 알려지지 않은 부자들이 선호하는 학교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4) 리라초등학교
1965년에 서울 중구에 위치한 리라초등학교는 노란색이 상징적이네요. 출신 유명인 사는 배우 김민희, 최민수, 가수 데이지(모모 랜드), 현진 형, 이인우(혁오 밴드), 쇼트트랙 김기훈, 이규혁, 오세종, 이승훈, 이명박 전 대통령 3녀 이수연, 이병박 전 대통령 차녀 이승연 등이 있습니다. (출처-나무 위키, https://namu.wiki/w/%EB% A6% AC% EB% 9D% BC% EC% B4%88% EB%93% B1% ED%95%99% EA% B5%90)

5) 영훈초등학교
영어 몰입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 학급에 외국인 부담임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가 이재용 전무의 아들, 신세계가 정용신 부회장 아들, 배우 차인표 아들 등이 유명합니다. (출처-나무 위키, https://namu.wiki/w/%EC%98%81% ED% 9B%88% EC% B4%88% EB%93% B1% ED%95%99% EA% B5%90)

6) 숭의초등학교
유명 인사들의 2세들이 다니고 있죠? 뉴스에서도 여러 번 노출된 적이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유재석 씨 그리고 박명수 씨의 자녀들, 김희애 씨 자녀, 황신혜 씨 자녀, 차승원 씨 자녀 등이 있어요. 그리고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의 자녀도 재학 중이라고 하네요. (출처-나무 위키, https://namu.wiki/w/%EC%88% AD% EC% 9D%98% EC% B4%88% EB%93% B1% ED%95%99% EA% B5%90)

7) 세종초등학교
서울 광진구에 있는 초등학교이며, 윤도현, 차인표, 유호정 등 연예인들의 자녀들이 다니고 있습니다. 방과 후, 승마와 골프 등을 가르치는 것이 특징이죠.

8) 예일초등학교
중기부 장관 박영선, 개그맨 이휘재, 심현섭, 가수 윤상 씨, 소설가 공지영 씨 등 예일초등학교를 졸업하신 유명인사분들이 상당하네요. (출처-나무 위키, https://namu.wiki/w/%EC%98%88% EC% 9D% BC% EC% B4%88% EB%93% B1% ED%95%99% EA% B5%90)



사립초... 저도 보내고 있지만 학비 정말 쉽지 않죠.
검색하면 나오는 학비만 생각하고 입학해 부가적으로 들어가는 많은 비용에 적잖이 당황하게 됩니다.

학교에서 진행하는 수업을 따라가기 위해 별도의 학원을 다니기도 해요.

 

예를 들어 3학년 수영 수업(5회)을 따라가기 위해 1학년 때부터 수영 학원을 따로 보내시는 학부모가 대부분입니다.

예체능은 초저학년이 아니면 선뜻 배울 시간을 찾기 힘들고, 운동이나 악기는 하나쯤 배워두면 좋으니까요.

-학교에서 진행하는 바이올린 동아리(비용) + 별도 개인 레슨비

-학교에서 진행하는 수영교실(비용) + 수영 학원주 (1~2회)

:

:

:

:

등등등......

 

하지만 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교육의 질과 서비스에 만족할 수밖에 없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실제로 코로나 1년 차와 비교했을 때 학교 경쟁률도 많이 올라갔고요. 대기를 걸어 두시는 어머님들도 늘었습니다.

 

나중에 무언가 선택하고 결정해야 할 일이 있을 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재료가 많으면 조금은 나은 결정을

할 수 있으리라 믿고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과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사립초등학교의 큰 장점이니까요.

 

조금은 불편하고 실질적인 이야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