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육체험 | 문화체험♣동행서울 친환경농장 가꾸기(교동농장)

by J.W.M 2023. 3. 16.
반응형

 

○ 위 치: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부용리 21
○ 농 장 주: 권오근 (☎ 010-6495-5575)
○ 이용대상: 서울시민 또는 서울시에 주소를 둔 기관 및 단체
○ 이용기간: 2023. 4. 8. ~ 11. 30. ※ 4.8.(토) 농장 개장(예정)
○ 1 구획 면적 : 16.5㎡(5평, 배수로 포함 / 실경작면적 약 12㎡)
○ 가을 밭갈이 방법 두 가지 중 한 가지 선택 신청
① 트랙터 일괄 가을 밭갈이(구획수)
② 본인 직접 가을 밭갈이(구획수)
○ 임 차 료 : 구획당 4만 원
○ 결제기한 : 접수 완료 후 48시간 이내(기한 내 미결제 시 자동 취소됨)
○ 취소기한 : 접수 종료일로부터 7일 전까지(2023. 3. 5. 까지 가능)
※ 취소환급금 처리는 은행 영업일 기준 1~3일 소요됩니다.

반응형

주의사항

1. 작물재배 시 화학비료, 합성농약, 비닐멀칭을 하지 않으며, 장기간(1개월 이상) 미경작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 만약, 이를 지키기 않을 시 향후 참여자 자격상실 및 선정된 텃밭에 대한 임의처리(텃밭사용 취소, 사용료 미환급)를 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 서울시에서 농작물 잔류농약 검사 시 농약 검출된 텃밭은 참여취소(사용료 미환급) 다음연도 챰여 신청을 불허합니다.

 

2. 친환경농법을 준수하고 잡초제거, 물 주기 등 농작물관리를 주기적으로 성실히 하여야 합니다.

 

3. 농장을 오염시키는 행위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농장에서는 식품조리를 하실 수 없으며, 개인적인 모임 및 행사 개최는 불가합니다.
- 외부의 쓰레기는 반입하지 마시고, 귀가 시 쓰레기는 꼭 되가져 가시기 바랍니다(특히, 텃밭 내 쓰레기 투기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4. 이웃에 피해를 줄 수 있는 키 큰 작물(옥수수, 수수 등)과 덩굴작물(돌호박 등) 및 다른 작물에 피해를 주는 돼지감자(뚱딴지)는 재배를 제한합니다.
- 만약, 이를 지키지 않을 시에는 임의처리(농작물 제거)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5. 공동으로 사용하는 농기구는 사용 후 제자리에 가져다 놓읍시다.

 

6. 반려동물 동반 시에는 반드시 목줄을 착용해 주시고 반려동물이 통제가 안 되어 다른 참여자와 텃밭에 피해가 되지 않도록 하여 주십시오.

 

7. 2023년부터 변경되는 사항
 가을 밭갈이 지원(분양 신청 시 가을 밭갈이 요청자에 한함)
 신청인 기준, 1개 농장만 신청 가능(다른 농장 중복신청 불가)
 팔당지역(남양주, 양평군, 광주시) 참여비용 4만원(14만 원(1만 원 인상)
 농장에 비치된 소농기구(호미, , 괭이 등) 자유롭게 사용 가능
 친환경농장 전용 농사요령 유튜브 영상 제작 및 인터넷 공유
 최고텃밭상 농장별 선정 및 시상(5명)

 친환경방제를 통한 친환경농법으로 운영되는 농장으로 우리시에서는 토양과 배수 등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가을철 기온과 강수량에 따라 배추과작물의 뿌리혹병(무사마귀병)이 발생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