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스하키 기초 익히기-아이스 하키 용품

by J.W.M 2021. 11. 3.
반응형

아이스하키 용품은 얼마인가..? 그리고 어떻게 구입해야 하나?

JAKE의 체육 선생님은 아이스하키 선출입니다.

그래서 학교 아이들이 아이스 하키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고, 각자 집 근처 링크 클럽에 소속 되어있는 경우가 많아요.

학교 친구들끼리 팀을 짜기도 하구요.

아이스하키 시작할 때 감독님에게 여쭤보면 가장 중요한 것은 헬멧과 스케이트화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아이스하키 브랜드는 두 가지인데 CCM 과 Bauer 입니다.

어떤 브랜드가 좋다고 딱 잘라 말하기는 어렵지만. 어떤 것이던 운동 용품은 비싼게 좋지 않을까요?

비싸면 가볍고 튼튼할 수 밖에 없으니까요.

JAKE의 클럽에는 5살 친구들도 있고 6-7살 혹은 초등학교 저학년인 친구들이 많고, 본인과 타인의 안전과 직결된 상품이라면 우선 비싸도 OK! 하기로 했습니다.

헬멧

헬멧 !!! 얼굴을 모호해야하지 정말 중요하겠죠.!

JAKE 고른 헬멧은 케이지(철망)가 일체형인 콤보입니다. 케이지는 티탄으로 되어 있어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가벼워서 운동하면서 목에 부담이 없어요.

앞 부분인 투명한 쉴드로 되어 있는 것도 있는데 김이 서리지 않을가 하는 걱정에 고른 헬멧인데, 사용하는 친구들을 보니 불편하진 않을가 보더라구요.

어떤 것을 사용하시던 머리가 아프지 않은 것을로!

 

초등학생들용 헬멧 가격은 대략 3-40만원대에서 형성되어 있습니다. 더 비싼 것도 있지만 아이에게 써보게 하고 1년 이상은 사용할 생각으로 불편함이 없는 적정 가격대에서 고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케이트화

스케이트화는 보호자 입장에서 제일 힘든 부분이에요. 착용감이나 싸이즈 부분은 어린 아이들이 잘 모르기도하고, 정확한 의사를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아이와 잘 의논하셔서 고르셔야 합니다. 얼음위에서 발가락이 얼면 더 불편할 수 있으니 신경써서....저희는 발사이즈 뿐만 아니라 착용감을 고려해 CCM 스케이트화 중에 중상급으로 골랐습니다. 매년 5-60만원대로 바꾸는 분도 계시고 합리적으로 30만원 중반대 Bauer로 바꿔주고 있습니다. 남,여 성장 속도도 다르고 워낙 스케이트화가 딱딱하기 때문에 신어보고 불편하지 않은 것으로 잘 구매하셔야 해요.

하키 스틱

하키스틱은 대개 아이의 키에 맞추게 됩니다. 발 뒷꿈치 들고 선 자세에서 코 끝이랑 길이를 맞추면 된다고 합니다. JAKE는 코치님이 긴 스틱을 가지고 와서 키에 맞게 잘라주셨어요. 너무 길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초보자라면 10만원대, 어느 정도 실력이 올라오면 대략 20만원 중반에서 고르시면 적당해요.

그 외에도 보호구들과 유니폼이 있어요.

유니폼은 2벌에 25만원 ;;;;;(유니폼이래봐야 팀 셔츠와 종아리 워머뿐인것을....ㅠㅠ)

 

 

아이스하키 용품은 대부분 외국 브랜드이고 워낙 가격대가 높다보니 해외직구로 구매하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국내 용품점에 가서 일단 사이즈를 확인해보고 직구로 구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링크장내에 있는 용품 점의 경우 구매 의사가 없으면 헬멧이나 스케이트화를 착용할 수 없게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ㅠ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0